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블로그 운영 팁 - 적절한 이미지 사용

by 고코더 2020. 7. 24.


블로그! 사진,이미지는 꼭 첨부하세요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사람은 시각적인 존재입니다. 오감중에서도 가장 발달한 부분도 바로 시각입니다. 좋은 내용을 써도 눈이 가는 이미지 하나 없으면 사용자를 오랫동안 머물게 하기 어렵습니다. 좋은 글을 쓰는것 만큼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글쓰기의 기본 능력입니다. 


이미지가 없는 글


 1. 글만 가득한 글쓰기는 소설, 에세이, 교육 같은 종류의 글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의 눈이 오랫동안 머물지 않습니다. 어쩌면 성의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글만 가득한 글보다는 미디어 시대에 맞게 눈이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첨가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미지가 있는 글 


 2. 적절한 이미지가 있는 글은 완성도가 높아 보입니다. 그리고 내용이 글자 수가 부족하더라도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이미지는 글의 내용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사용할 사진이 없다면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자


 3.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이미지와 사진은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업적 목적만 아니면 사용하면 안된다고 말하지만 블로그 자체가 개인의 수익과 연결 되기 때문에 상업적이 아니라고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애초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물런 개인이 직접 찍거나 만든 이미지가 있다면 그게 더 좋습니다. 

 4. 무료이미지로 가장 유명한 사이트는 바로 픽사베이 입니다. 이곳에서 양질의 이미지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그림 실력이 된다면 직접 참조할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5. 시간이 좀 걸리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삽화를 그리거나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 하는 방식입니다. 무료 이미지나 캡쳐된 사진은 결국 비슷한 컨텐츠내에서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조금 특별하고 나만의 글이 되고 싶다면 창작을 더해주는 방법입니다. 이번에 시작한 어린이 코딩에서는 직접 자바 로고를 그리고 각 예화에 어울리는 그림들을 드로잉 했습니다. 자바가 어떤 글인가를 말하는 글은 많지만 직접 그린 삽화를 사용해 설명하는 컨텐츠는 없으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마무리


좀 더 사용자들에게 재밌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도록 연구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