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마다 표지를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책을 고를 때 좋은 표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킵니다.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을 소개하는 글들도 항상 표지가 이쁜 책을 사라고 권장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표지가 이쁘고 정성스러우면 내용도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표지하나 제대로 못꾸미는 책이 내용까지 알차게 만들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물런 예외도 있는 법 입니다.)

 2. 블로그를 좀 더 넓게 바라보면 책을 쓰는거와 같습니다. 그리고 글 하나는 책을 위한 하나의 챕터이거나 한 단락입니다. 책을 고를때도 표지가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데 온라인에 노출되는 글들도 대표 이미지가 있다면 어떨까요?



각 컨텐츠마다 표지를 만들기




 3. 제가 만든 표지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그림판으로 아주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선행 조건으로는 블로그 BI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모두다 알다시피 동근란 원 파란배경에 흰색 계단이 로고 입니다. 이걸 통해 매번 컨텐츠를 생산할때마다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게 주제와 어울리는 일종의 표지를 만듭니다.



표지가 있으면 좋은 이유 


 4. 정돈되고 성의 있는 느낌이 난다. 

짧은 글일수록 표지가 있으면 정돈되고 성의 있는 느낌이 납니다. 반대로 이미자 하나 없으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다면 내용과 상관없이 아주 가벼운 느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5. 사용자에게 주는 브랜드 이미지

블로그에서도 브랜드 이미지가 있다는건 아주 좋은 의미입니다. 남들과 차별화된 고유한 느낌은 이 블로거의 개성이 투영됩니다. 아주 잘 남겨진 글과 연속된 로고의 사용은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고 자주 찾아올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마무리


매번 글 하나에 이미지 하나를 만든다는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30초만에 뚝딱 가능합니다. 시도해보면 그리 어려운일이 아니니깐 이제 블로그의 색을 입혀보는건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