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티스토리 - 블로그의 개발 소스 넣기

by 고코더 2017. 12. 17.


블로그의 개발코드 넣기 


IT개발자 강의에 이어 이젠 블로그 관리 강의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애용 부탁드려요

오늘은 블로그의 개발소스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흔히 블로그에서 많이 보이는 그러한 방법입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를 접속해보시면 아래처럼 바로 기능이 보입니다.



▼한번 input 박스에 소스 코드를 넣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소스코드에 맞는 언어를 선택해보면
아래처럼 색상이 입혀집니다!! 이쁘네요


▼그리고 어두운 배경으로 바꿀수도 있어요
스타일 패키지에서 서브라임 블랙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됩니다.
실제 개발자가 가장 애용하는 다크 테마죠


▼이젠 클립보드의 복사를 눌르면 어디에서든 붙혀넣으면 형식이 지정됩니다.


▼제 블로그의 붙혀넣은 모습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소스를 공개할 수 있겠네요^^




마무리


저는 스톰 IDE에서 저만의 테마를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스톰에서 붙혀넣으면 개발소스 스타일 그대로 들어가게 되네요
그래도 이 방법이 가독성이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