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사이트활용

사이트 - QR 코드 + 단축 URL(도메인) 한번에 만들자 / 나야나

by 고코더 2018. 4. 21.
 

QR코드 + 단축 URL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goo.gl 서비스가 종료되고 대체 서비스를
찾아다니면서 다양한 단축 URL 기능들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전 비틀리 bit.ly 를 대체 서비스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중인 호스팅 서비스인 나야나에서
QR코드를 함께 제공하는 단축 도메인 기능이 있어
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사용이 가능한데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 도메인을 단축하면 QR코드 까지 제공한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 제 블로그 주소로 단축 도메인을 생성 해보았습니다.
http://er.ro/AlEsxg 로 나름 짧은 도메인이 생성되었네요.
구글 서비스 처럼 영문 대소문자로 주소를 만들어 줍니다.
도메인도 er.ro 잘 구했네요


▼ QR 코드까지 간단하게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 MY URL 모드에서 나의 단축 URL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개발이 잘되어 있습니다.
나야나에서 호스팅 혹은 도메인 서비스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편리할거 같습니다.


마무리

단축 URL 기능을 다양하게 서비스하는 회사가 많이 숨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