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사이트활용

사이트 - 단축 URL(주소)를 직접 만들 수 있는 / muz.so

by 고코더 2018. 4. 16.


단축 도메인 별칭 생성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muz.so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goo.gl 대체 단축 서비스를 찾다가 재밌는 사이트를 발견해 소개해 드립니다.

단축 도메인은 임의의 대소문자 알파벳과 숫자 조합으로 만들어 줍니다.

▼ 곧 종료될 goo.gl 단축 도메인


하지만
▼ 해당 사이트는 내가 직접 단축 URL의
조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kT develop 에서 만든 사이트 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단순하게 사용 후 재활용 하지 않을
주소를 사용하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접속하면 역시 바로 웹 주소를 묻습니다.
생성할 단축 URL도 입력 받습니다.


▼ 제 블로그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짠 1초만에 바로 끝났네요 
근데 packer 압축 자바스크립트 노출은 왜 해주는지 모르겠네요.



▼ 생성한 단축 도메인 입니다.

짧은 도메인 예를 들어서 길이가 블로그 주소랑 별반 다를게 없네요 

단축 도메인 기능 구현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유지가 어려울 뿐이죠  인프라가 필요한 
KT와 같은 대기업이 운영할만한 사이트 입니다.


마무리

긴 URL을 기억하기 쉽게 도메인 단축 주소로 만들면 외우기 쉽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