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JAVA

Spring - @RestController 사용하기 / "Hello RestController"

by 고코더 2022. 2. 6.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RestController를 사용해서 Hello를 출력해보겠습니다. 우린 RestAPI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꾸미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대부분의 어노테이션을 @RestController을 사용합니다. 그만큼 이 어노테이션은 Rest 방식을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nfo 패키지 생성

 1.  이전 시간에 만든 프로젝트에서 에서 패키지를 하나 생성하겠습니다. 기본으로 만들어진 패키지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New -> Package를 클릭합니다. 

 

2. 다음은 '.info'를 추가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info 클래스 생성

 

3. 생성된 info에서 이번에는 new -> class를 클릭하여 클래스 파일을 생성하겠습니다. 저처럼 패키지 안에 패키지가 포함되어 보이지 않는 분은 "Package Presentation"에서 "Hierarchical"을 선택하면 저처럼 패키지가 보기 편하실 것입니다. 

4. 클래스 명은 infoController로 생성합니다. 

 

 

5. 그리고 해당 클래스 안에 내용은 이렇게 채웁니다. 내용은 가장 기초적인 RestContoller 방식을 사용한 방법입니다. 

6번째  : RestContoller을 사용하기 위해 클래스에 선언합니다.  

9번째  : 'info' 주소를 맵핑합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시에 해당 메서드로 접속합니다.  

11번째  :return에 문자를 담습니다. 해당 문자가 Json 형태로 노출됩니다.  

package net.gocoder.restapi.info;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GetMapping;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RestController;

@RestController
public class infoController {
	
	@GetMapping("/info")
	public String info() {
		return "Hello RestController";
	}

}

 

결과 화면

 

내용은 return에 있는 문자열이 그대로가 노출됩니다. 만약에 일반 컨트롤러였으면 view를 찾아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어노테이션의 기능은 RestApi를 만드는 용도이기에 이렇게 노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