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JAVA

Spring Boot - 스프링부트 이클립스로 프로젝트 생성하기

by 고코더 2022. 2. 4.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스프링부트를 이용해 RestAPI 를 만드는 재밌는 프로젝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많은 회사들이 RESTful API 애플리케이션을 REST 아키텍처의 제약 조건을 준수하는 프로그래밍을 활용해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발자가 학습할 때 가장 핫한 이 방식의 기본이 되는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해당 설명에서 구체적인 설명은 글씨 링크를 따라가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1. 먼저 개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최신 STS가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언제나 개발도구는 최신 버전이 유리합니다. 

https://spring.io/tools

 

Spring Tools 4 is the next generation of Spring tooling

Largely rebuilt from scratch, Spring Tools 4 provides world-class support for developing Spring-based enterprise applications, whether you prefer Eclipse, Visual Studio Code, or Theia IDE.

spring.io

 

2. 다음은 JDK를 설치합니다. 이번에는 1.8 버전을 사용하겠습니다. 동일한 JDK 버전을 사용해야 오해가 없겠죠? 설치는 단순한 과정입니다. 설치만 하시면 STS를 사용 가능합니다. 

https://www.oracle.com/kr/java/technologies/javase/javase8-archive-downloads.html

 

STS로 프로젝트 생성

3. STS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이제 프로젝트를 실행해보겠습니다. New에서 "Spring Starter Project"를 실행합니다.

 

 

4. 다음은 해당 프로젝트에 내용을 기입합니다. 각 프로젝트에 맞게 설치하시면 되지만 저랑 같은 데이터 값을 넣어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Name : GoCoderRestAPI
Group : net.gocoder
Atifact : GoCoderRestAPI
Package : net.gocoder.restapi

 

 

5. 다음은 dependencies를 추가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할 의존성을 주입합니다. 

 

- Spring Boot DevTools 
- Lombok 
- Mybatis Framework 
- MySQL Driver 
- Spring Web

 

 

6.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그래들'이 의존성들을 가져와서 설치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