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정보/IT_스펙

해킹보안전문가 3급 - 수업듣기, 시험준비하기 (2)

by 고코더 2020. 10. 16.


해킹보안전문가 수강을 모두 듣고 시험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지난 시간에는 회원가입부터 수강신청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수업을 듣고 시험준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신청한 강의명을 클릭합니다. 저희는 현재 3급 시험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강의를 클릭합니다. 


 2. 강의는 총 20강입니다. 그리고 16개의 강의를 시청하면 온라인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수업은 모두 동영상입니다. 이미 충분히 알고 있는 수업은 건너뛰어서 16개의 강의를 학습하였습니다. 만약 기초지식이 없으신 분이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3. 교안파일도 20개 강의로 나누어서 파일을 압축해놓았습니다. 시험 준비를 하거나 출력하여서 보려면 하나 하나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제가 PDF 파일을 합쳐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하나의 파일로 교안이 필요한 분은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4. 강의를 80프로 이상 학습하였다면 아래에 링크로 이동하면 응시가능여부에서 응시하기로 버튼이 변경되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시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크롬으로 시험을 보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오므로 익스플로러로 보시길 바랍니다. 


시험난이도와 준비방법



 5. 시험 난이도는 개발자이거나 공대를 나온 분이라면 아슬하게 합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저 역시 수업을 모두 듣고 바로 시험 공부를 하지 않고 합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혀 IT 지식이 없다면 충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기출문제나 문제은행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번씩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니 자주 도전하여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구조인거 같습니다.

 6. 50문항중에 30개 이상을 맞추어야 합격입니다. 다행히 저는 턱걸이로 한번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평소 지식으로 풀었지만 시험이 좀 어렵다면 구글과 교안을 찾아보면서 본다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 됩니다. 



마무리


휴 한번에 합격해서 고코더 체면은 살렸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