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정보/IT_스펙

해킹보안전문가 3급 - "배움IT자격증센터" 가입 후에 수강신청하기 (1)

by 고코더 2020. 10. 16.


해킹보안전문가 3급 수업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력서를 정리하다보면 허전하고 텅빈 이력서 기록란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사실 정보처리기사 하나면 충분하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은 돋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라도 자격증을 더 따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요. 회사에 다닌다면 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한 시험이 시간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럴듯한 민간자격증인 "해킹보안전문가 3급"을 취득해보려고 합니다.



회원가입


 1. 해당 자격증은 (사)한국해킹보안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입니다. 사단법인에서 등록된 민간 자격증입니다. 아래에는 한국해킹보안협회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취득할 해킹보안전문가 3급은 이곳에서 취득하지 않습니다. 


 2. 배움IT자격증센터에서 자격증이 취득 가능합니다. http://pass.baeoom.com/ 이 사이트는 해킹보안전문가 온라인 수업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옛날 사이트라서 그런지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보다는 익스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회원가입을 합니다. 만약 보안협회 사이트에 가입되었다고 해도 다시한번 여기에 가입해야 합니다. 완전히 별개의 사이트로 관리됩니다. 해킹보안전문가 자격증 시험을 보는 사이트 치고 오래된 레이아웃과 예전 시스템이 인상적입니다. 




수강신청


 4. 그 다음 수강신청을 합니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고 시험 합격시 자격증 발급비만 받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신청한 강의는 3급 입니다. 2급부터는 오프라인 시험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분들은 3급을 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관련업무를 하지 않는 분은 3급만 따도 충분히 이력서 한줄이 될거라 생각 됩니다.  

 5. 수강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6. 수강신청후에 나의 강의실에 가면 아래처럼 강의를 확인 가능합니다. 약 1년동안 수강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 공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