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CMS

XE3 - 공식홈페이지, XE Store 가입하기 / 테마,플러그인 설치 사전작업

by 고코더 2020. 4. 3.

XpressEngine3 테마와 플로그인 다운받기전 사이트 가입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XE3 설치를 하셨다면 이제 공식홈페이지와 스토어 가입이 필수 입니다. 이전 XE1 버전에서는 공홈에 도움 없어도 모든게 가능했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플러그인을 사이트에서 재공하고 토큰을 추가하는 방식을 제공하므로 가입이 필요하게 됐습니다. 물런 파일로 설치할수도 있지만 공홈에서 정식으로 다운받는게 안전성이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1. 공식홈페이지 주소에서 회원가입 URL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활용한 가입이기에 간단한 정보만을 받습니다. 



 2. 인증메일 발송 메세지가 나온다면 이제 메일에 로그인해보세요.



 3. 메일 인증을 실행합니다. 회원가입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4.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모든 회원 가입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XE스토어 가입하기


 5. 공홈을 가입했다면 XE스토어와 아이디 연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로그인과 깃허브로 연동하셔도 되지만 저는 이왕 XE를 하는김에 공홈까지 함께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SNS 연동을 싫어하는 고코더)



 6. 공홈이 로그인 된 상태라면 이런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예 동의합니다"를 클릭하면 연동이 시작 됩니다.


 7. 스토어 약관을 동의합니다. 다른 사이트로 분류하기 때문에 다시 약관에 싸인이 필요합니다.


 8. 드디어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공홈과 스토어 모두 가입이 되었네요.



마무리


이것으로 테마,플러그인 설치를 위한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