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CMS

XE3 - XpressEngine3 설치하기

by 고코더 2020. 4. 1.

XE3 최초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지난 시간에 최신버전 XE3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걸 설치해보겠습니다. 

 1.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을 해제해서 자신의 서버에 업로드 합니다. PHP가 돌아가는 서버이어야 합니다. 




 2.설치한 경로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언어설정하는 화면이 처음으로 나옵니다. 


 3. 다음 화면에는 설치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 검사 결과는 깨끗하네요. 문제가 있어야 좀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텐데요.


 4. 약관의 동의를 합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진행이 안되니 동의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5. 제일 중요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입력합니다. 해당 정보는 자신의 서버에 맞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호스팅 서버를 사용하신다면 관리자에서 정보를 확인하시어 입력하세요.



 6. 입력한 모습입니다. 정확한 정보가 입력되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이들 실패하는데요. 정확히 자신의 서버의 데이터베이스 계정을 알아보세요.


 7. 그러면 XE3 기존 테마가 나타납니다. 기본 테마가 엄청 깔끔하네요. 그리고 속도도 빠르고 UI가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기대 되네요.




마무리


XE3 많이 발전한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