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브라우저

크롬 - 개발자 도구 다크테마(Dark theme)로 변경

by 고코더 2018. 2. 10.


크롬 개발자 콘솔 어둡게 변경 / Chrome Dark Theme

안녕하세요. 고코더입니다.

오늘은 F12를 누르면 나타나는 "개발자도구" 테마를 어둡게 바꿔 보려고 합니다.
웹개발자들은 크롬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프론트 엔드 개발시에는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그런 보통 IDE를 다크테마로 쓰다. 흰색 바탕의 개발자 도구를 보니 눈이 아퍼 설정을 찾던중
역시나 있네요.



바로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크롬창에서 F12 개발자 도구를 킨 후에 오른쪽 아래 세로로 된 ... 세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setting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Preferences를 클릭 (기본 포커스 메뉴라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Theme에서 "Dark"를 선택하면 됩니다.


▼검은색으로 변경 되었네요!


▼콘솔에 몇가지 코딩을 해보니 색상이 꽤 맘에 듭니다.
오류 메세지도 강렬하네요.


다크 테마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로
눈에 편한 색상으로 조절이 잘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역시 크롬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