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정보/IT_스펙

소프트웨어기술자 경력관리 - 교육과정 수강 인증 신고하기 / 온라인으로 스캔본으로 신고

by 고코더 2020. 1. 21.

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관리 시스템 교육과정 인증 신고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이전 시간에는 회사 경력에 대한 신고를 했는데요.   각종 IT 관련 교육 경력 신고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이 경력은 온라인 제출로도 가능합니다. 교육 경력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수료증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수료증은 분실했을 확률이 큰데요. 학원에 전화해서 수료증을 재 발급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수료증이 준비되었다면 경력관리 시스템에 등록해보겠습니다.


 2. 기술자 신고 화면에서 교육에서 추가를 클릭 합니다. 


 3. 가장 중요한 교육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기 입력전에 교육을 검색해야 합니다. 



 4. 나타나는 화면에서 내가 들었던 교육 과정을 이름 그대로 씁니다. 보통 내가 생각한 교육명이랑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바 프로그래밍 재직자 초급과정'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내가 찾는 과정이 없다면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교육 신규등록 버튼이 보입니다. 


 5. 클릭하면 교육명과 교육기관을 직접 등록 가능합니다. 


 6. 교육과정이 모두 입력되면 여기서 증빙 방법을 온라인 제출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수료증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보통 수료증은 한장이고 다시 발급받기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제출을 추천드립니다. 


 7. 기술자 신고 내역에서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합니다.




 8. 화면 맨 아래에서 신고 하기를 클릭 합니다. 


 9. 기존 신고와 다른건 제출 선류가 없습니다. 온라인 제출로 모두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10. 기존 방법처럼 모든 신고를 완료 합니다. 


 11. 다시 교육 항목을 찾아보면 진행 상태가 접수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젠 기다리면 됩니다.!




마무리


교육 좀 많이 듣고 수료증도 챙겨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