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애드포스트 본문광고 종류에 따른 특징

by 고코더 2019. 9. 18.

본문 광고 위치에 따른 특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네이버 블로그는 본문광고 설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폐쇄형 답게 애드센스처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심지는 못하고 상,중,하를 골라서 광고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자신이 올리는 게시글의 특성이나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설정하는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 네이버 광고의 본문 위치에 따른 특성을 알아봅니다.


 2. 상단 광고 배치 



상단 광고 위치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우선 상단 시작할때에 광고가 시작하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힐 수 있고 컨텐츠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본문 들어가기전에 광고를 보여주고 시작하니 관심을 먼저 끈다는 점이 좋습니다.




 3. 중단 광고 배치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본문 중간 광고 배치였지만 이상한 자리에 눈치 없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처럼 가독성을 흐트려버립니다. 그리고 글을 길게 쓰지 않으면 중간 광고는 뜨지도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긴글을 쓰는 블로거들이 쓰면 좋을 방법이나 
이상한 자리에 들어가는 버릇은 못고칩니다.




 4. 하단 광고 배치



본문 마지막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하단에는 원래 파워링크 광고가 존재했기 때문에 
광고 두개가 연달아 보이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광고 참 많은 블로거구나 라는 인상을 줍니다.
그리고 프론터들은 보통 본문에 글을 모두 읽고 떠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고 광고성 블로거라는 오명까지 씌워줍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긴글을 자주 쓰는 분이라면 중간으로
짧은 글을 쓰는 분이라면 상단으로
깔끔하게 본문을 보여주고 싶은 분은 하단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