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광고 위치에 따른 특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 1. 네이버 블로그는 본문광고 설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폐쇄형 답게 애드센스처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심지는 못하고 상,중,하를 골라서 광고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자신이 올리는 게시글의 특성이나 블로그의 성격에 따라 설정하는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 네이버 광고의 본문 위치에 따른 특성을 알아봅니다.
● 2. 상단 광고 배치
상단 광고 위치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우선 상단 시작할때에 광고가 시작하기 때문에
클릭률을 높힐 수 있고 컨텐츠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본문 들어가기전에 광고를 보여주고 시작하니 관심을 먼저 끈다는 점이 좋습니다.
● 3. 중단 광고 배치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본문 중간 광고 배치였지만 이상한 자리에 눈치 없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처럼 가독성을 흐트려버립니다. 그리고 글을 길게 쓰지 않으면 중간 광고는 뜨지도 않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긴글을 쓰는 블로거들이 쓰면 좋을 방법이나
이상한 자리에 들어가는 버릇은 못고칩니다.
● 4. 하단 광고 배치
본문 마지막에 광고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하단에는 원래 파워링크 광고가 존재했기 때문에
광고 두개가 연달아 보이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광고 참 많은 블로거구나 라는 인상을 줍니다.
그리고 프론터들은 보통 본문에 글을 모두 읽고 떠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보이지는 않고 광고성 블로거라는 오명까지 씌워줍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긴글을 자주 쓰는 분이라면 중간으로
짧은 글을 쓰는 분이라면 상단으로
깔끔하게 본문을 보여주고 싶은 분은 하단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_활용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통계 - 네이버 검색 유입이 조금 늘었네요? (7) | 2019.09.21 |
---|---|
티스토리 - 혹시 비공개로 해놓은 글이 있는지 확인하기 (1) | 2019.09.19 |
네이버 블로그 - 서로이웃 신청 한번에 수락 (0) | 2019.07.24 |
티스토리 - 뉴에디터 파일 첨부는 카카오 CDN 서버에 저장하는군요. (5) | 2019.07.18 |
티스토리 - .js .css 폰트 파일등 블로그내에 참조하는 방법 (0) | 2019.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