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어플은 지원 종료 됩니다.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애드센스를 사용해 수익을 창출 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실행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저도 아마 하루에 10번 이상은 실행하는거 같습니다. 


 2. 하지만 애드센스 알림에 요즘 항상 이런 메세지가 떠 있습니다. 앱의 지원이 중단된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웹버전을 사용해달라는 당부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수개월 내에 이 앱의 지원이 중단됩니다. 웹 버전을 대신 사용해 주세요.



 3. 애드센스 서비즈 종료가 아닙니다.
이 메세지가 애드센스 서비스 종료로 이해하시는 분이 계시는거 같은데요. 그럴일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계획입니다.
네이티브로 만들어진 애드센스 어플에 들어가는 인력과 시간에 비해 웹버전이 잘되어 있고 
웹에서 보여주는 화면을 공통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린거 같습니다.
이런 하이브리드 웹 화면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컨텐터 전용 어플인 애드센스에 결정은 사실 납득이 갑니다.


마무리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관리자를 접속해서 사용하시면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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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CCPA 설정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애드센스를 하시는분은 이 메세지가 상단에 고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캘리포니아는주에서는 개인정보를 함부로 사용하지 않도록 조치하는 법을 시행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도 이에 대한 경고메세자와 관리자 기능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로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이 시행됩니다.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사용자가 옵션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2. 해당 경고 메세지에 조치 취하기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를 제한하지 않은 그리고 데이터처리 제한 이 두가지 입니다.
큰 차이가 있다면 "데이터 처리제한" 옵션을 둔다면 개인맞춤 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저는 인터넷 방문이 대부분 IT관련 사이트이기에 광고는 항상 IT관련이 나타납니다. 내 개인정보를 이용한 맞춤 광고인데
이게 나타나지 않고 표준광고만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광고를 클릭할일이 적어지는건 당연하겠죠.



 3. 그럼 애드센스 사용자는 이 옵션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우선 해당 법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시행하는 법입니다. 데이터 처리 제한을 해도 일부에 사는 지역 사람에 대한 옵션입니다.
하지만 이제 CCPA는 전세계적으로 시행될거라 생각합니다. 
데이터 처리제한을 하면 맞춤 광고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수익률은 분명히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 처리를 제한하지 않음"을 우선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그냥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되는거죠.
애드센스는 데이터 처리 제한을 선택하는 사용자 선택 값을 저장하게 되고 이에 해당하는 부정적인 전략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추후에 CCPA를 시행하는 나라가 있다면 자동으로 해당 애드센스 계정은 개인맞춤 광고를 제외 하게 하는 등에 방법이 있겠죠.
그럼 나도 모르게 수익률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마무리


우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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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ense 어플에 접속할때 액세스 권한이 없다고 뜰 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모바일 애드센스에서 가끔씩 발견하는 메세지 입니다.
"액세스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내용입니다.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고 액세스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데 아주 불길합니다.
크게 3가지 정도 이유가 있습니다.
1. 사용자 계정을 바꾼 경우
2. 정책위반으로 인한 사용중지
3. 애드센스 문제 



 1. 사용자 전환



보통 이경우인 경우가 많을거 같습니다. 구글계정은 여러개의 로그인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에 메뉴 위쪽에 보면 로그인 되어 있는 만큼의 계정이 보이는데
이게 애드센스가 없는 계정으로 돌아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원래의 계정으로 이동시키면 해결 됩니다.



 2. 사용중지


해당 메세지는 정책 위반으로 인한 사용중지가 될 확률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보통 액세스권한부터 제한 시키기 때문에 PC버전 애드센스로 들어가봐야 합니다.

PC로 들어갔을때 상단의 빨간 메세지를 확인한다면 골치가 아플 수 있습니다.



 3. 애드센스 서버 문제


지구상에 최고의 서비스지만 가끔 서버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접속문제가 일어날 경우 액세스 권한이 없다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어플과 PC버전은 다른 서버를 사용하므로 PC버전에서 접속해보세요.
잘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마무리


무서운 경고 메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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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애드센스 어플 수동 새로고침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자동 새로고침을 중지하면 좋은점


 1. 스마트폰에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시간마다 새로고침하여
현재 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이 기능을 꺼놓으면 이득도 있습니다.

우선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돌지 않아서 데이터를 아낄 수 있고
만약 오전 10시에 클릭수 10개인걸 확인하고
오후 3시에 봤을때도 여전히 정보가 갱신 되지 않아서
10개인 클릭을 보게되겠죠. 이때 다시 새로고침했더니
20개 클릭이 보인다면 그 시간동안 10개에 클릭이 있는걸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일부로 새로고침 간격을 꺼놓았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봤을때보다 얼마나 많은 클릭이 생겼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2. 애드센스를 실행 후에 메뉴에서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3. 여기서 자동 새로고침을 off를 합니다. 


 4. 그럼 이제 내가 보고 싶은 시점에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새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저처럼 틈틈히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는 분은
새로고침을 off 해서 사용해보세요.


마무리


모바일에서도 완벽한 애드센스 어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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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adsense 접속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애드센스 접속 후에 오른쪽 아래를 보면 
낮은 대역폭 버전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이 버튼은 인터넷이 느린 상황에서
애드센스를 확인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2. 애드센스를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기존에 익숙한 화면이


 4. 이렇게 심플하게 변경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그리고 다시 돌아갈려면
낮은폭 애드센스에서 
아래 스크롤을 내려 기본을 눌러 이동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인터넷이 느릴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이 버전으로 확인하여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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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수 * CPC = 수익이 상이하네?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애드센스 메인화면에서 오늘 수익 개요를 볼때
계산이 안맞을 때가 있습니다.

1. 우리가 아는 사실은 
클릭수 * CPC = 현재수익 입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수익창을 보니
6 * 0.37 은 = 2.2
인데 1.34달라 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2. 이유는 단순합니다
애드센스는 프론트에 단순하게  사칙연산해서 보여주는게 아니라
각 통계마다 배치를 돌려 정산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릭수와 CPC 통계가 먼저 나왔지만 오늘의 예상 수익 통계가
다만 조금 더 늦게 계산 되는거죠

 3. 그래서 10분후에 새로고침 하니
이제 제대로 된 수익을 알 수가 있습니다. 
6 * 0.37 은 = 2.2 


 4. 혹시 보이는 통계 데이터가 안맞아도
걱정마시고 조금 후에 새로고침 해보세요.


마무리 


믿을만한 정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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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중간에 나오게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조합이 좋은 점은
컨텐츠 내에 광고를 실을 수 있는 점입니다.
(물런 최근에 네이버블로그도 이젠 허용 하고 있죠)

방법은 애드센스 코드를 글 중간에 스트립트를 쓰면 되지만
티스토리는 서식이란 메뉴로 간단하게 참고가 가능 합니다. 



임의 입력 방법


1.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서식 관리로 들어가 서식 쓰기로 이동 합니다.


 2. 그리고 아래 서식처럼 코드를 넣습니다.


코드를 넣습니다. 이때 광고는
<div class="article">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자신의애드센스" data-ad-slot="3396131132"></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div>

 3.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만듭니다.


 4. 컨텐츠 글을 쓰다가 중간에
해당 서식을 선택해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광고가 들어간지 확인하기 위해 작은 따옴표도 입력해놓았고
이걸 지우고 광고가 들어간지 확인 합니다.




자동 입력 방법


 5. 애드센스 관리자 메뉴에서
자동광고를 클릭 하면 


 5. 아래처럼 콘텐츠 내에 자동으로 구글이 광고를
넣어주는 서비스가 있지만
비추! 합니다. 임의적이고 랜덤하게 광고가 들어가
컨텐츠와 블로그가 상당히 일관성이 없게 됩니다.



마무리


하지만 컨텐츠 중간에 광고를 너무 많이 넣으면
사용자가 싫어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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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adsense 계정 연결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블로그를 하는 분들 중에 유투브를 
함께 하시는 분도 꽤 많으실텐데요

저도 얼마전에 미술관 인플로언서 활동을 하려고
유투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막상 영상 하나 올리고 나니 이제 
흥미가 붙었네요

그래서 기존에 제가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붙혀보려고 합니다.

▼구글 시스템 답게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채널-> 상태 및 기능으로 갑니다.
크레에이터 스튜디오 베타버전이 아닌
기본 버전 입니다.
그리고 수익 창출에서 "사용"을 클릭 합니다.


▼1번 - 시작하기를 하겠습니다.



▼약관의 동의 하지만 
공지 이메일은 체크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 애드센스랑 연결된 계정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연결 수락을 당연히 해야겠죠


▼ 수익창출 환경 설정을 합니다.


▼우선 구글이 제시하는 디폴트 
기본 옵션으로 진행합니다.



▼ 그러면 이제
해당 조건에 도달하면 애드센스 승인 검토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 와우 엄청 빡세네요..
구독자 1,000명 및 지난 12개월 동안의 시청 시간 4,000시간에 도달한 후 검토받기


마무리

영상은 몇개 없지만
놀러와주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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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접속시 풍선이 보이는 이유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 아침부터 애드센스 
접속만 하면 이쁜 풍선이 날아 오릅니다.
자바 스크립트의 훌륭한 
동적인 이벤트를 보니 기분이 좋아 집니다.

그런데 저에게 특별한 달성이 있는가 했는데
딱히 기념비적인 일이 있던 날이 아니어서

웹사이트를 찾아보니 

▼ 애드센스 15주년이네요.


▼ 15주년 영상도 있네요 


저도 이제 애드센스 운영한지 5달이 되어 가는데요.
15주년인거 보니 너무 늦게 시작했습니다. 

블로거들에게 도전 정신과
생명력을 불어넣어준 애드센스를 응원합니다.
앞으로 평생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마무리

고코더도 15주년 기념을 하였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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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PIN 입력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2차 승인은 완료 하셨는지요?
사람에 따라 시간은 천차만별 이지만 모두 통과 하실거라
생각 됩니다.

이제 새로운 목표는 "10달라" 를 넘는 것입니다.



지급을 위한 인증 절차 기준이 10불 이기 때문입니다. .
금액이 달성 되면 가입시 주소로 핀 번호가 담긴
등기가 날라옵니다.

▼주소를 확인 해 달라는 애드센스 경고 메세지


블로그마다 기간은 다르겠지만
보통은 한달 정도 10달라를 채우는데 시간이 걸리고

그리고 등기 우편은 2~4주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5주 넘게 걸렸습니다. 

▼ PIN번호를 발송했다는 카드 입니다. 


2달 정도 잊고 살다보니 우편함에 구글 등기가 날라있네요.
구글로 부터 온 편지라 감회가 새롭네요

▼ 앞 부분은 이렇습니다.
영어로 된 주소로 잘만 찾아오네요.


▼등기 안쪽에 핀번호가 있습니다
이 숫자를 위해 한달을 넘게 기다렸습니다.


▼ 그럼 준비물이 왔으니 빨간줄을 없애보겠습니다.
해당 빨간줄에 [작업]을 눌러주세요



▼ Pin번호를 여기에 입력합니다.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 그리고 카드 형태로 제공되는 창에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 저는 카드창에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핀 번호를 입력을 하고 [제출]을 누릅니다. 


▼ 인증 되었습니다.


▼ 이제 주소 확인 메세지가 사라진 애드센스 홈화면이 보입니다.


▼ 자 이제 주소지가 확인했으니 100달라를 채워 수익을 입금 받아보겠습니다.



왜 등기로 PIN 번호를 보내냐고요?
사람이 아닌 컴퓨터나 불법적인 자동화 시스템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걷는걸 방지하기 위한
구글의 좋은 시스템 입니다.


마무리


수익은 현재와 과거 차이가 커
정리 후 공개하기 위해 가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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