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Node.js

Node.js - 윈도우에서 학습을 위한 최신 버전 설치 / 12.x.x / 첨부파일

by 고코더 2019. 7. 22.


노드JS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여러 프로그래밍 및 
컴퓨터 강의 글들을 많이 쓰다 보다니
노드 강의를 이어 나가다 중간에 끊겨버렸었는데.
고코더넷에서 어떤 분이 강의를 이어나가달라는 부탁을 하시네요.


 2. 그래서 강의를 이어나가자니
2017년도 노드 8 버전으로 되어 있어서 
설치부터 "다시연재" 합니다. 





 3. 노드를 학습하려면 다운로드 부터 해야 합니다.

node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페이지 부터 첨부파일 안내가 나오는데
다운로드 링크가 두개가 주어집니다.


 4. 왼쪽 버전은 안정화된 버전을 말합니다.
우리가 서버에 설치할때 보통 한 버전 아래에 
서비스를 설치하는 이유는 레퍼런스도 많고 안정화가 되서
다음 버전으로 넘어갔기 때문이죠. 
현재는 10버전이 안정화 버전이네요 
이전에 쓴 강의는 10버전이 최신버전이었습니다.
"Recommended For Most Users"


 5. 오른쪽 버전은 최신 버전입니다.
보통 학습을 위하거나 서버에 설치 할때도
최신버전이 필요하다면 이 서비스를 설치 합니다.
저는 이걸 설치하겠습니다.


 6. 첨부파일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서버 버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첨부파일을 설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7.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하겠습니다.


 8. next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9.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후에는 재부팅이 필요 합니다. 


 10. 재부팅 후에 아래 커맨드창에 명령어를 입력해보세요
node

 11. 해당 명령어가 node 버전과 실행 가능하다고 
"Welcome To Node.JS" 를 알려줍니다.



마무리


노드 연재 한지 1년이나 됐네요.
강의를 새롭게 이어나가겠습니다.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배우는 Node.js Express 기본편



해당 내용은 제가 집필한 책에 일부를 발취한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후원에 마음으로 제 책을 전국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