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프로그램

화면녹화 - 마우스 포인트 강조효과 기능 있는 오캠(ocam) 프로그램 / 다운로드, 설치

by 고코더 2019. 4. 14.

각종 화면 녹화시에 마우스 포인트를 확인하기 좋은 화면캡쳐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요즘 유투브를 보면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강의를 올리거나 
게임을 녹화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IT 강의를 올릴때 어떤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 좋을까 하고 알아보다가

▼ 이렇게 마우스커서의 
하일라이트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일까 찾다 




▼ 오캠(ocam)이라는 프로그램이란걸 알았습니다.
다운로드 URL로 접근하면

▼ 아래 ZIP파일을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설치 완료 후에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UI가 심플 하네요


▼ "메뉴"에서 "옵션"으로 이동 합니다.


▼ 그리고 "효과" -> "하이라이트 효과" 로 이동하고
마우스 커서 하이라이트 효과 추가 를 체크 합니다.


▼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녹화면
이렇게 제가 원하는 마우스 포인트의 효과를 줘서 눈에 띄게 해주는 
기능이 있네요.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안정적이라서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캡쳐 관련 컨텐츠




마무리


강의 영상에서 항상 보이던 그 노란색
이펙터가 이거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