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검색엔진

빙, 야후 - 같은 검색엔진, 웹마스터를 쓴다?

by 고코더 2019. 3. 19.

bing yahoo 같은 웹마스터 도구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검색엔진 웹마스터에 사이트맵을 제출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Bing 웹마스터에 검색을 노출 이후에 
야후 유입로그가 발견 됩니다.

▼ 고코더 ITExpree에 유입된 야후 로그


야후는 한국을 떠난지 오래고
웹마스터 사이트가 있는지도 모르지만
bing 과 인연이 있는건 확실해 보이네요

▼ 그리고 빙 웹마스터에 트래픽 보고서를 보면
이렇게 빙과 야후 아이콘이 멋지게 나란히 서있습니다.


이 정도만 봐도 야후와 빙의 관계 수사망이 좁혀집니다.

그래서 외국 사이트의 검색을 해보니 이렇게 말하네요

▼ 빙은 야후에게 검색엔진을 제공하고 있고
빙 웹마스터 도구만 다루면 두군데 검색 노출이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2등,3등의 검색사이트가
같은 엔진을 혹은 같은 웹마스터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는게 
조금 신기하네요.

우리로 치면 네이버 다음이 같은 검색엔진이고
하나의 웹마스터로 움직인다면 믿기지 않을 거처럼 말이죠.

공룡 기업들들이 더 큰 괴물(구글)을 이기기 위한
새로운 공생관계를 맺어가는군요 





마무리


혹시 구글에서 네이버에서 나오지 않은 정보를
bing에서 검색하면 좋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니 네이버 보다 먼저 bing에서 검색하시는게 더 효율적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