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호스팅

호스팅 - 무료 JSP hosting 홍스넷 언제 가입가능할까? / hongsnet.net

by 고코더 2019. 3. 2.

홍스넷 가입불가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무료 호스팅은 대부분 PHP인 경우가 많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서버에 설정이 쉽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홍스넷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JSP 호스팅이 가능했던거 같습니다.

오래전부터 JSP 무료 서버인 홍스넷을 가입하려고 했지만
SMS 문자 오류로 가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발송 되었다고는 하는데 문자가 안오고 오류 메세지가 보이네요


▼오랜만에 공지사항을 보니
신규회원을 받는 다는 공지는 있었지만
해당 기간에 회원가입이 되지 않았네요.



▼구글에 홍스넷을 찾아보니
한 대학교 커뮤니티에 자신이 만든 서비스를 홍보한적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호스팅 인프라를 혼자 구축했다는면에서 참 대단한거 같네요.


아마도 개인적인 일과 생활 때문에
운영이 힘들거 같긴 한데
무료 학습용 JSP 호스팅을 갖고 싶은 저에게는 조금 아쉽네요.

저도 블로그와 홈페이지 운영을 해보니
이거조차 힘들텐데
인프라 관리는 얼마나 힘들까요.


마무리


다시 홍스넷이 부활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