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호스팅

닷홈 - 무료 무제한 호스팅 신청

by 고코더 2019. 1. 20.

dothome 무제한 호스팅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최근의 도메인 만료가 다가와
호스팅 업체를 찾던 중 닷홈 도메인 구매 조건부
무료 무제한 웹호스팅에 가입하였습니다.

가입 신청이랑 약관을 함꼐 살펴보려고 합니다.

▼ 우선 신청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화면에서 살펴볼 부분만 보겠습니다.
우선 3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도메인을 구매하면 무제한 Free 라는 상품이 무료이고
나머지는 월요금이 있습니다. 
아마도 무제한 Free에 맛들려서 운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상위 상품을 가입하게 되는 상술인거 같긴 해도
무료이니 신청하고 봐야죠



▼ 그리고 테마 선택하기
사실 직접 XE를 설치할거지만 CMS 탭이 있다는건 서버에서 테스트가 완료되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신기하게 같은 리눅스 서버라도 XE가 오류가 나는게 있어요. 그래서 CMS 자동 설치
옵션이 있는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제 아이디로
제가 구매한 도메인에 맞게 상품을 셋팅 했습니다
PHP 버전은 7.0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성능 차이도 크고 과거 버전은 점점 지원이 끊기니깐요 


▼ 결제 정보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 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거 모두 읽어보는 타입이기에 읽다보니 이런 부분이 있네요 


▼ 리소스 사용 5%이내 라고 하고 이건 어느 호스팅이나 마찮가지죠.
MySQL은 갑자기? 500Mb가 제한이라고 합니다.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면 DB용량을 세지는 않지만 
복합적으로 고려한다고 합니다. 즉 
(문제가 생기면 따져 볼 만한 조항으로 둔다는거죠)
아무래도 무제한 호스팅은 사이트 커지면 압박이 있을거 같지만
당장의 대형 커뮤니티가 될건 아니기에 


▼ 그리고 웹호스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곧 바로 셋팅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약관들 제한 사항들을 보고
겁먹지 마시고 우선 사이트를 키워보고 고민할 문제니
무료 호스팅부터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마무리


진짜 공짜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