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호스팅

나야나 - nayana 도메인 Lcock 해제하기

by 고코더 2019. 1. 8.

도메인 락 해제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도메인을 다른 기관으로 옮길때 일어나는 Lock 상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야나에서 잘쓰고 있지만
다른 호스팅 업체의 경험을 위해 한개의 도메인만 옮겨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시작부터 막혔네요

옮겨갈 호스팅 회사에서 이전 요청을 했더니 
아래처럼 경고가 나오네요

도메인은 1년 연장 한다면 
이전 금지 상태의 도메인입니다. 기존 기관에서 도메인 기관 이전 lock 상태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메세지가 뜹니다.


말그대로 lock 걸려 있기 때문에 이걸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 나야나 메인에서 도메인 메뉴에서 부가서비스로 들어 갑니다.



▼ 그리고 이중에 "도메인 Lock를 클릭 합니다."


▼ 그리고 여기서 변경 바로가기
(저는 락을 해제하고 캡쳐했네요)


▼그 다음 해제를 하시면 되겠네요.



불법적으로 도메인에 대한 갈취나 사건 사고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혹은 도메인 이전 하지 말라는 업체의 애원일수도)


마무리


수 많은 도메인 업체중 최고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