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PHP

PHP - XAMPP 설치하기 (새로운 APMSETUP)

by 고코더 2017. 7. 11.


XAMPP 설치하기 APMSETUP을 대체


 APMSETUP이 최신버전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안으로 찾은게 아마 XAMPP가 아닐까 싶다. PHP7버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최신 DB인 MariaDB(MYSQL)까지 설치 한방으로 모든 셋팅을 마무리한다. 오늘은 XAMPP 설치를 가이드 하려고 한다.



▼ 아래처럼 최신버전을 설치한다. (학습자라면 당연히 PHP7 버전을 해야겠죠?)



▼모르고 NO에 박스를 칠했네요. YES 입니다. 당연히 설치 해야겠죠




▼ Next로 시작해봅시다.




▼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Perl 까지 지원하는게 인상적이네요. 우선 모든 기능을 설치합니다.(그래도 몇메가 안되요)





▼ 기본 디렉토리를 따라봅시다. 어차피 작업 폴더만 바뀌면 되니깐요




▼ 역시 Next로 진행하시고




▼ 본격적인 설치를 해봅시다.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피니시 하면 컨트롤 패널이 열릴것입니다.


▼ 독일 제품이라 기본 언어에 독일어도 있네요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직관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느낌이 오네요






마무리

 우선 오늘은 설치만 함께 완료했습니다. (최근 설치 강의도 올릴려고 포맷 했네요)
사용법도 매우 쉽습니다. 다음에는 사용법 강의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