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스마트폰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에서 FTP 사용하기 / es파일 탐색기

by 고코더 2018. 4. 4.

모바일에서 FTP 접속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FTP많이 사용 하시죠? 여러 용도로 저도 많이 씁니다.
요즘은 호스팅 서비스에 접속 하게 될때 사용하는데요.

급하게 제가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급한 오류를 고칠때 
쓰은 방법이 있어 안내해 드릴려고 합니다.
FTP라고 검색하면 많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지만
개인적으로 ES파일 탐색기를 통해 FTP 사용해보심을 추천합니다.

FTP에 관한 여러 다른 글은 아래 검색 결과를 참조 해주세요

-> http://gocoder.tistory.com/search/FTP




▼최고죠 파일 탐색기로는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 합니다.



▼설치 이후에 첫화면 왼쪽 위에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그럼 네트워크 -> FTP 메뉴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좋은 기능이 있네요.
나머지는 차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FTP 화면이 나옵니다. 마치 폴더에 하나처럼 보이게 하네요
오른쪽 위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FTP를 선택 


▼그다음 FTP 서버 정보를 입력 합니다.
각자의 필요에 맞게 입력 했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FTP 서버에 접속이 됐습니다. 저는 제 호스팅에
index.php 파일을 잠깐 고칠려고 들어왔습니다. 파일을 누르시면 수정 모드가 실행 됩니다.


▼소스수정을 위해 해당 index.php에서 오른쪽 메뉴 버튼에 수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수정 했다면 저장 버튼은 따로 없습니다. 왼쪽 위에 나가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예를 누르면 좋네요. 모바일로 소스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오늘 제 블로그를 연결 해놓은 사이트가 오류가 나서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여 처리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에 감동해 리뷰를 남겼습니다.

만약 블루투스 키보드만 가지고 다니면 모바일로 코딩할 날도 얼마 안남았네요.


마무리

그래도 코딩은 PC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