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JAVA

JAVA - int를 String 으로 형변환 하는 2가지 방법 / Integer.toString() / String.valueOf()

by 고코더 2021. 11. 13.

Integer.toString() VS String.valueOf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바에서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teger.toString()

 1.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숫자를 문자로 변환하는 형 변환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석처럼 이용되어오는 방식입니다.. toString()을 사용한 방식을 가장 권장합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t num = 123;
String str1 = Integer.toString(num);

 

String.valueOf()

 

2. 다음은 String api에서 호출하는 valueof 방식입니다. 앞서 배운 Integer.toString 똑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숫자를 문자로 변환하는 하지만 이 방식을 사용하면 결국 앞서 배운 Integer.toString()를 호출하는 방식입니다. 

int num = 123;
String str2 = String.valueOf(num);

 

차이점

3. 만약 입력된 문자열이 Null이라면 두 함수의 대응점이 다릅니다. String.valueOf()는 우선 "null"이라는 문자열로 처리합니다. 하지만 Integer.toString()은 "Null PointerException"이라는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만약 null 조차도 오류가 아닌 문자열로 처리해야 한다면 String.valueOf()를 그 외라면 Integer.toString()을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