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Linux

PuTTy - font(글자) 색상 변경하기

by 고코더 2018. 2. 26.


푸띠 글씨 색상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putty는
Telnet, SSH, rlogin, raw TCP 등으로 리눅스를 접속할 수 있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putty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 합니다.

그런데 putty에 기본 글자 색상중 blue가 보기가 불편합니다.

▼서버에 들어가 ls 를 입력했더니 "파란색" 폴더 이름이 보입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아 지긴 하는데 색상을 기본 값으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답하니 한번 바꿔보겠습니다.

▼Putty Configuration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실행시키면 바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window->appearance->font settings 에 change를 누릅니다.
기본 값 글자가 10포인트네요


▼원하시는 폰트로 변경해주세요.
제 폰트는 제가 커스템마이징한 폰트입니다.
각 개인이 보기 편한 폰트로 변경해주세요


▼이번에는
window->colours->ANSI BLUE를 변경해주세요
색상은 RGB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각자가 느끼는 편한 파랑색을 선택해주세요


▼이번에는
window->colours->ANSI BLUE Bold를 변경해주세요.
역시 색상은 주관적이니 제가 선택한 RGB 값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SAVE를 클릭해서 각 셋팅에 맞는 데이터를 저장해주세요


▼ 뿌띠로 서버에 재접속해보았습니다. 
글자도 크고 폰트도 보기 좋고 파란색도 드디어 확인 가능하게 변했네요 



전 흰색,파란색 말고는 볼일이 거의 없어 파란색만 바꾸어보았습니다.
각자의 맞게 푸티를 셋팅해주세요


마무리

Putty 이름이 이쁘네요. TeleTYpe에 Pu를 합성한 작명 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