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Online IDE

CodePen - 코드펜 "Email Needs Verification" 이메일을 인증하기

by 고코더 2021. 1. 8.

코드펜 이메일 유효성 체크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코드펜에서는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고 우선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국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우선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유효성 체크를 미루어놓았을 뿐입니다. 하루 정도 코드펜을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경고 팝업이 나타납니다. 

 

Email Needs Verification

Your email address must be verified before you can create your first project. Check your inbox for the verification link, or visit your account settings to resend the email.

View Account Settings

 

 2. 해당 팝업이 떴다면 "View Account Settings"를 클릭합니다. 

 

 3. 그럼 자동적으로 https://codepen.io/settings/profile 프로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단 위를 확인해보면 "Resend"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4. 코드펜에서 그럼 해당 주소로 인증을 위한 이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5. 메일함을 확인하면 이메일 주소를 체크할 수 있는 내용이 와있습니다. 여기서 "Click to Verify Email"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메일 확인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이메일이 인증의 기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