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VB 6.0

Visual Studio 6.0 윈도우10에서 설치 - VB 6.0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IDE) 설치

by 고코더 2020. 4. 21.

windows10 환경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응용프로그램계의 스타크래프트 같은 존재인 VB 6.0을 개발하거나 유지보수 하기 위해서는 역시 그 당시 유물처럼 여겨졌던 비주얼 스튜디어 6.0이 필요로 합니다. 우선 이전에 남긴 글을 참고하여 ISO 파일을 준비합니다.


 1. 윈도우10 환경에서 설치하므로 iSO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에 탑재를 클릭합니다. 


● 2. 드라이브에 해당 ISO가 마운트 되었다면 SETUPWIZ.INI를 수정합니다.


 3. 아래처럼 VmPath를 삭제합니다. 무려 ie4에서 지원하는 가상머신을 참조합니다. 지금은 IE11버전인가요?



 4. 이번에는 Setup.exe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5. 그리고 호환성 모드에서 XP 서비스팩 3을 설치합니다. XP 시절 나온 프로그램이니 당연한 과정입니다. 


 6. 그리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7. 인스톨 화면이 실행되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8. 약관을 동의 합니다. 


 9. 그리고 구매한 고유 넘버를 입력합니다. 


 10. 다음은 custom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11. 원하는 폴더를 지정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기본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2. 이런 경고창이 나타나면 두려워 하지 마시고 긍정정적인 답변만 해주시면 됩니다. 


 13. VB 개발을 위한 설치입니다. 아래처럼 불필요한 프로그램 체크를 해제합니다. 


 14. 드디어 설치가 진행됩니다. 예전에는 오래 걸렸던 작업인데 요즘은 컴퓨터가 좋아져서 순식간에 진행됩니다. 


 15. 설치 완료 후에 실행하면 이렇게 프로그램 시작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윈도우10 설치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