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노션

노션 - Notion에서 아이콘(icon) 변경하기

by 고코더 2020. 4. 6.

사용자 아이콘 수정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노션을 가입하면 닉네임 앞글자를 따서 이런식으로 아이콘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저는 GoCoder라서 G가 되었네요. G하면 구글 지마켓이 아니라 고코더가 생각났으면 좋겠네요. 여튼 이 아이콘은 멋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번 다른 모양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2. 노션에서 Setting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Icon 탭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나타납니다. 


Emoji 
- 첫번째는 제공하는 이모지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가벼워서 싫네요



upload an image 
- 원하는 이미지를 올려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Link 
- 온라인에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면 노션이 알아서 다운로드하여 아이콘을 만들어줍니다. 파일 업로드보다 편하고 온라인상에 있는 이미지를 바로 아이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과 아이콘은 다릅니다. 


 4. 변경된 아이콘은 즉시 반영됩니다. 


 5. 하지만 알아할건 내 프로필 이미지랑 아이콘은 다릅니다.



마무리


개성을 부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