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간_활용/온라인 서점

밀리의 서재 - 내 서재 비공개하기 / 내가 읽고 있는 도서 안보이게 하기

by 고코더 2020. 3. 25.

내가 읽는 책 정보 보이지 않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밀리의 서재는 기본으로 내가 읽고 있는 책 정보와 내 서재 정보가 공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읽은 책이나 내가 쓴 글등 다양한 정보가 외부로 노출 됩니다. 이것도 개인정보에 속해서 보여주기 불편한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서재 정보를 외부에서 접근하지 못하게 해보겠습니다.



 2.  서재 정보 관리로 이동합니다. 아래 URL로 로그인 후에 접속하면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재 공개 여부 설정"을 왼쪽으로 해서 OFF를 합니다.


 3. 그러면 이제 내 서재를 접근시에 이런식으로 "비공개 서재입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접근이 금지됩니다.



마무리


책 안읽는게 너무 티날땐 비공개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