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코딩/어린이 스크래치

어린이 스크래치 - 스크래치(scratch)를 시작하기 위해 회원가입 부터 해요!

by 고코더 2020. 3. 11.

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 

고코더 선생님이에요!


오늘은 선생님과 함께 스크래치를 사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함께 해볼려고 해요! 스크래치는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요. 다만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야 내가 만들어 놓은 작품들을 저장하고 불러오기도 하고 다른 친구들에게 자랑도 할 수 있어요! 그럼 한번 선생님과 함께 떠나 볼까요? 렛츠고~~!!



 1.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스크래치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해요. 주소는 https://scratch.mit.edu/ 에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접속에 성공한거에요.


 2. 그런데 접속할 때 더 쉬운 방법이 있답니다. 네이버에 접속해서 검색어를 "스크래치"를 검색해서 맨위에 보이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래치 사이트 오른쪽 맨 위를 보면 "스크래치 가입"이란 버튼이 보이는데 이걸 마우스로 클릭해보세요. 그럼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납니다. 혹은 https://scratch.mit.edu/join 이렇게 주소를 입력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이동은 주소를 변경한다는 뜻이에요.

 4. 회원가입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내가 이 사이트에서 사용할 이름을 만들고 비밀번호를 만들어 볼게요.

 5. 원하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영어로만 가능해요. 원하는 이름이 없으면 선생님 처럼 "_" 언더바를 사용해서 이름을 붙혀보세요.

 6.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나 혼자 기억할 수 있는 영어와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를 조합해야 해요.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알아버리면 계정을 뺴앗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7. 어떤 나라에 살고 있는지 물어보는 창이 나와요. 이 글을 읽는 어린이 대부분은 한국에서 살고 계시죠? 
Korea, Republic of 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해보세요.


 8. 이번에는 어린이 친구의 생일을 물어봅니다. 이 정보는 다른 친구들이 알 수 없어요. 내 생일을 기록하면 나중에 내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하는 정보로 사용되기때문에 꼭 내가 태어난 날 정보를 기록해보세요.

 9. 이번에는 성별을 물어보네요. 남자,여자인지 체크해주세요. 혹은 밝히고 싶지 않다면 "말하고 싶지 않음"을 체크해주셔도 좋아요!

 10. 이번에는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네요! 회원가입을 위해 꼭 입력해야 해요.

 11. 가입이 완료 되었어요!. 스크래치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까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확인용 메일로 날아온답니다. 이메일 사이트에 로그인하세요

 12. 이메일에 로그인하면 아래처럼 인증 확인 주소가 와있답니다. 이걸 클릭하면 회원가입이 진짜로 완료되요.


 13. 가입완료 후에는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아이디가 보입니다. 이 아이디로 신나게 스크래치를 함께 만들어보세요.


마무리


이제 고코더 쌤과 함께 스크래치도 렛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