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브런치 - 라이킷이란? likeit? / brunch.co.kr

by 고코더 2020. 2. 5.

내 발행 된 글을 추천하는 라이킷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글을 발행하고 1분도 안되서 이런 알림이 나타납니다. '라이킷' 이름만 봐도 어떤 의미인지 알겠나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좋아요, 공감 버튼 같은 브런치 기능입니다. 


 2. 발행된 내 글에서 오른쪽 위를 확인해보면 하트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리고 옆에 숫자가 올라가 있는데요. 이게 바로 라이킷 숫자입니다. 




 3. 내 글을 좋아해주는 분의 리스트를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저도 파도타서 다른 작가님의 글을 구경할 수 있게 됩니다. 



 4. 저도 다른 작가님의 글을 라이킷 하고 싶다면 글을 읽다가 하트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라이킷이 됩니다.


 5. 라이킷된 글은 즐겨찾기 처럼 리스트를 따로 모아두어서 관리 가능합니다. 즉 글을 추천한다는 말도 되지만 내가 다음에 다시 꺼내 볼 수 있게 스크랩하는 기능인 것입니다. 나의 메뉴를 보면 하트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걸 클릭 합니다.


 6. 그럼 제가 라이킷한 글이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하면서도 작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 같습니다. 



마무리


라이킷 라임이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