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브런치 - 작가 신청하기 / brunch.co.kr

by 고코더 2020. 2. 4.

브런치를 시작하는 방법 작가신청 해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이전 시간에 다룬 내용처럼 작가 신청을 하지 않으면 브런치내에서 글쓰기는 작가의 서랍속에 저장되며 외부에 발행 되지 않습니다. 
작가 신청을 해서 작가로 등록되야 그제서야 브런치를 사용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우선 정성 있게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우선 3개를 작성했는데요.
저도 처음 해보는거라 어느정도 글이 필요한지 모르겠지만  우선 3개의 글로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3. 그리고 메뉴에서 작가 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작가 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누구나 쓸 수 있다면서 작가 심사는 봐야 하는 작가 신청입니다. 그랟 용기 있게 버튼을 클릭 합니다.


● 5. 이제 심사에 들어갑니다. 처음은 제 소개를 하라고 합니다. 
겸손함은 버리고 자랑좀 해주세요. 작가가 되셔야죠.

 6. 두 번째는 활동 계획입니다. 약간 까다롭네요. 실제로도 출판사랑 계약할때와 이런 비슷한 질문을 합니다. 


 7. 그리고 이전에 저장한 글들을 첨부합니다. 포트폴리오를 보겠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출판사도 일정 글의 역량을 보여주는데 비슷하네요.


 8. 그리고 온라인 활동 내역을 봅니다. 면접 같기도 하네요. 이젠 온라인 활동 하나는 제가 활발하죠.



 9. 이제 브런치 작가 지원이 완료 되었습니다. 


 10. 자 이제 브런치 신청이 완료되었고 5일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한번 기다려보겠습니다. 괜히 기대 되네요





마무리


저 나름 프로작가인데 떨어지는거 아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