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프로그램

모두의 프린터 - 공공기관 출력물 PDF로 강제로 저장하기

by 고코더 2020. 1. 20.

모든 프린트를 PDF 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공공기관이나 특정 기관에서 증명서를 출력시에 PDF로 저장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 불가능한 프린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출력은 해야 하는데 출력도 못하고 PDF로 저장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이럴때 강제로 출력물을 PDF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이 존재 합니다. 
모두의 프린터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URL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 현재 최신 버전 파일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제작자님 요청)




 4.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기본 약관의 동의하고 


 5. 고스트 스크립트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는걸 명시합니다. 워낙 인식이 안좋은 툴이라서 한번 더 확인을 해주는 과정 같습니다. 


 6. 설치 경로를 지정합니다. 해당 폴더에서 PDF가 저장 됩니다. 


 7. 설치를 시작하면 모두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8. 아까 화면에서 다시 출력을 시도하면 Generic 50C-2SeriesPS라는 프린터가 나타납니다. 
게다가 출력도 가능합니다. 이걸 선택하고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9. 출력을 완려화면 모두의 프린터러 PDF로 저장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마무리


PDF로 저장해두세요.



제작자님 코멘트 피로곰님


모두의프린터 개발자 피로곰입니다. 우선 모프에 대한 글 올려주신점 감사합니다. 모프의 최신버전은 현저 1,99 이고 버전 업데이트가 잦은 관계로 타 사이트에서의 직접배포는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 고스트스크립트의 설치 확인을 하는 이유는 고스트스크립트가 인식이 안좋거나 위험한 프로그램이어서가 아니라 오픈소스 라이선스 정책과 고스트스크립트 라이선스 조건에따라 고스트스크립트 사용을 위해서 고지해야만 하는 조건이기 때문에 설치시 고스트스크립트 라이선스와 설치여부를 사용자가 선택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스트스크립트라는 이름이 뭔가 어두운 느낌을 주는진 모르겠으나 엄청나게 오랜세월동안 PDF, PS 관련 오픈소스로는 거의 최고의 자리에 올라있는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가능하시면 내용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