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로 하루에 한시간 일하고 매달 얼마 벌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재 블로그 중에 한 분이 이런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고코더님? 블로그 수익이 어떻게 되나요?"

저는 블로그와 홈페이지 그리고 다양한 저작권료를 발생시키는 콘텐츠 만들고 있습니다.
수익은 애드센스에서도 기본적으로 밝히지 않는게 원칙입니다.
그리고 일을 대신해 블로그만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을 주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블로그는 돈을 벌려고 하는 게 아니라 내가 하고 있는 분야에 콘텐츠를 생산하다 보면 파급력이 커지고 이에 대한 부가적으로 수익도 따라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익에 관련된 질문이 또 하나가 있습니다.
"하루에 1시간 일하고 100만 원 넘게 벌 수 있나요?"


질문이 꺼림칙해서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에 이런 광고가 나옵니다. "하루에 한 시간 일하고 매달 160 벌기"?? 한 블로그 교육 사이트 관련된 곳에서 볼 수 있는 배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루에 한 시간 글로 월 160만 원에 수익이 나올 수 없습니다. 만약 그게 가능하다면 아이디 10개 돌려서 혼자 수익을 내면 1억이 넘는 연봉이 나옵니다. 이 좋은 아이템을 왜 나누어주려고 할까요?


 2. 블로그 교육 사이트 맹점


1. 파워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강사진들

사이트에 들어가니 다양한 강사분들이 계십니다. 사이트를 1시간 이상 찾아보고 각종 검색엔진에서 강사님들에 블로그를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 대한 전문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파워 블로그여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어느 강사님도 자신에 블로그 주소를 말하는 분이 계시지 않습니다. 



2. 비싼 강의료 

물론 파워 블로그가 아니어도 글 쓰는 방법을 아시는 분이라면 좋은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강의료입니다. 해당 교육에 대한 홍보 블로그 글을 보니 수강료가 "250만 원"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한 시간 일해서 매달 160을 벌 수 있다고 하면서 비싼 강의료에 대한 합리화를 하는 거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비싼 강의료로 배울 수 있는 블로그 최적화나 검색엔진에 노출할 수 있는 비법 그리고 글을 작성하는 요령은 수많은 파워 블로거 분들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남겨놓은 강의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관점에서 많은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저 검색엔진에 '블로그 글쓰기'를 찾아보면 많은 강의가 나타납니다. 이건 모두 무료이고 실제 파워블로거들이 작성한 꿀 팁입니다.



3. CPA 아이템을 제공한다는건

블로그 교육으로 글쓰는 방법과 검색엔진을 다루는 방법이 끝나면 수익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건 바로 'CPA' 입니다. 이 방법은 누군가 내가 게재한 광고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 비율로 나누어 주는 방식 입니다.



CPA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CPA 광고주는 아무나 글을 써주길 원합니다. 어차피 구매까지 이루어져야 리베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PA 아이템은 너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운영하는 블로그를 인증만 하면 CPA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 이번 달 CPA 수익입니다. 저는 참고로 CPA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사용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교육사이트에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CPA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블로그는 좋은 글을 쓰다보면 수익이 나는 구조 입니다.


사실 블로그는 어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블로그는 내가 쓰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공간입니다.. 이게 정보가 되면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내 지식이 콘텐츠가 되어 수익이 난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부업을 위한 수익을 위한 블로그에 대한 접근 자체가 아이러니입니다.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글을 쓰고 공유하는 곳입니다.
비싼 강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누구나 자기 생각을 남겨보세요.


마무리


파워 블로거들이 써놓은 블로그 운영법만 보셔도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