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개발기타

사이트 - hex에서 RGB로 값 변환 / 색상활용

by 고코더 2018. 2. 1.


hex -> RGB 변환

인터넷에서 보통 색상을 나타낼때
background:#7fd99b; 이런식으로 코드에 기입하기 위해
헥사코드  형식으로 나타냅니다.
Q. 헥사(hex)코드란?
 - 16진수로 숫자를 표현하는 기법 0~9 그리고 A~F까지 이용한다.

보통 온라인에서 얻은 색상헥사코드를
포토샵이나 기타 다른 곳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RGB 값을 기록하여야 합니다.
Q. RGB란?
- 빨강(RED), 초록(GREEN), 파랑(BLUE) 세 종류의 광원(光源)을 이용 혼합하여 색상을 나타내는 방식

헥사코드를 RGB 값으로 보여주면서
색상에 대해 활용 팁을 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디자이너에게는 좋은 사이트겠네요

▼해당 사이트에 접근하시고
hex 코드를 입력하면 하거나 색상선택표를 활용하여
색상을 지정하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 로고 색인 "4371B3"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리고 "Get info"를 누르면 


▼사이트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내가 검색한 색상으로 변화면서 
RGB값을 말해줍니다.
그외에도 오른쪽에는 다양한 색상 코드를 가르켜 줍니다.



▼그리고 흰색과 검은색의 순차적 명암대비를 보여주고요



▼RGB와 CMYK에 각 색상의 비율도 나타 내줍니다.
이 부분 쓸모가 많겠네요. 프린트 할때 잉크 계산도 가능하지 않을까?


▼흰색과 검은색 바탕에서 어떻게 보일지도 센스있게 보여줍니다.



▼각종 CSS 코드에서 사용할만한 예제 소스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연관 색상도 나열되서
필요한 색상을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네요




이처럼 코드단위 변환 뿐만 아니라
색상활용 할 수 있게 가이드 까지 해주니
디자이너와 퍼블리셔에겐 더욱 큰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 같습니다.



마무리


색상 하나만으로도 할게 많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