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운영체제

윈도우10 -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 삭제 프로그램 / MkremoveAPP

by 고코더 2019. 10. 28.

windows10 기본 프로그램 삭제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윈도우10은 기본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 매우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쓸만한 프로그램들이라 매우 만족하지만
용량이 부족하거나 잡다한거 싫어한는 분은 삭제하고 싶지만 기본 앱들은 프로그램 삭제에서 제거가 어렵습니다.

 1. OSMANINA에서 활동한분이 만드신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우선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MkRemoveApp.zip



 2. 압축해서 올리겠지만 크롬이 차단해도 위험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다운로드 하셔도 좋습니다.


 3. 해당 MkremoveAPP.exe라는 프로그램이 나타나고 이를 실행하면 됩니다.


 4. 해당 프로그램은 심플하게 제거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저는 원노트를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7. 그럼 선택한 앱을 삭제하고 한 30초정도만 기다리면



 8. 앱이 삭제됩니다.


 9. 그런데 버전에 따라 업데이트에 따라 삭제가 안되는 제품과 버전이 있습니다. 지금 컴퓨터는 삭제가 되는데 다른 컴퓨터에서는 또 삭제가 안되는 경우도 보이네요. 무료 프로그램이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제작자님이 최신 버전을 배포해주셨으면 하네요.



마무리


윈도우10 내장 앱들은 그래도 쓸만하지 않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