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활용/정보

민원 - 건강의료보험 자격/득실/내역 확인

by 고코더 2018. 1. 23.


건강보험증 확인하기

요즘은 병원가서도 보험증 없이도 주민번호를 간단하게 기재하고 
혜택을 받습니다. 전국민 의료보험화가 되어 있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건강보험증 구경 못해본지 한참이네요
매년 날라오지만 버리고 잃어버리기 일수입니다

연말정산 할때 부양자 등록이 누가 되있는지 알아야 해서
건강보험증을 찾으시는분 계실텐데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우선 익스플로러로 아래 URL로 접근을 해주세요
설치프로그램 부터 깔아보시죠.
http://bit.ly/2qDszaw (nhis 설치 페이지 연결)

▼ 전체설치 버튼을 눌러 모두 설치합니다.
설치 중간 중간에 새로고침을 시도하세요 


▼ 이런 화면이 몇번은 반복 됩니다.


▼ 그리고 업데이트라고 써져있는것도 모두 다운로드 되어 설치되야 합니다.


▼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몇번을 새로고침 했는지 모르겠네요 설치하셨다면 


▼ 아래 URL로 접근합니다. 본격적으로 의료보험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 왼쪽 중간에 보면 자격이란 대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자격사항 확인을 클릭


▼ 각종 필요한 정보가 모여 있습니다. 제가 가입자고 제 밑에 부양자가 2명 들어가 있네요 
이건 간단한 확인 용이죠



▼ 자격확인서 발급을 하면 해당 자격에 대한 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캡쳐가 되지 않습니다. 수신처가 이미지 파일로 원한다면
프린터해서 다시 스캔해야 할 것입니다.

.

▼ 자격득실서 마찮가지로 프린터만 가능합니다.
부모님의 몇십년의 의료보험 기간을 보니
뭔가 마음이 뭉클하네요





마무리


자랑스런 우리나라 의료보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