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오피스

Word 2013 - 워드에서 문서 번역하기 / 자체 번역기능

by 고코더 2019. 10. 25.

MS 번역기를 이용한 워드 번역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요즘 번역은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영어 한국어 번역은 파파고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워드에서는 문서를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본인들이 만든 번역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웹페이지를 열지 않고 문서안에서 쉽게 번역을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워드를 실행 후에 검토 탭에서 번역이란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그러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보통 왠 그리스어가 기본 번역으로 자꾸 지정 되는 성향이 있습니다.
(아마도 가나다 정렬 때문인거 같네요) 번역 언어 선택을 클릭 합니다. 


 3. 그리고 원하는 언어와 번역된 언어를 클릭 합니다. 보통은 영어와 한국어 이겠죠.



문서 통 번역은 비추


 4. 문서 번역 기능은 비추천하는게 문서를 통으로 번역 가능하지만 이를 웹으로 전송하여 번역 합니다.


 5. 그래서 이런 보안 사항 경고창이 뜨고 보내기를 누르면 


 6. 이렇게 문서에 모든 텍스트를 가져와서 웹 번역기에 실행합니다. (왜 하필 웹으로 )


이럴꺼면 구글 번역기를 쓰는게 나을텐데요.



선택한 텍스트 번역


 7. 추천하는 기능은 선택한 텍스트 변역 기능입니다. 문서를 드래그 한 상태에서 


 8. 선택한 텍스트 번역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그럼 오른쪽 창에 번역창이 나타납니다. 이는 워드 안에서 실행 되기에 다른 프로그램을 열지 않는 방법이라 집중도가 더 좋아 보입니다.



마무리


MS 번역기도 성능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