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에버노트

에버노트 - 동기화 버튼 누를때만 동기화 시키기/ 동기화 사용중지

by 고코더 2019. 10. 7.


내가 필요할 때 동기화 시키자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에버노트는 클라우드 메모 프로그램이기에 동기화가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을때 동기화를 자동으로 하지 않게 막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원할때만 동기화 버튼을 눌러서 시켜야 하는 그럴때 혹은 그렇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동기화를 중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에버노트를 키고 도구에서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2. 그 다음 동기화 탭에서 동기화 옵션에 체크를 모두 해제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동기화 되는 방법이 모두 제거 됩니다.

저는 기본으로 동기화 버튼을 제가 컨트롤 할 수 있게 제가 원하는 타이밍에 동기화를 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보안망이 있는 분들은 자주 업로드가 일어나면 안되니깐 이렇게 설정해보세요.


마무리


동기화 하지 않으면 로컬 메모장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