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struts2

Struts - 웹 프로젝트 스트럿츠로 설정 / struts2 v2.1 / 첨부파일

by 고코더 2019. 9. 30.


스트럿츠 프로젝트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오늘 부터는 예전에 개인적으로 학습한 자료를 통해 스트럿츠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트럿츠 강의가 너무 오래됐거나 거의 존재하지 않아 제가 게시판까지 강의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요즘 일정이 많아서.. 자신은 없지만.. 여튼 시작해보겠습니다.

 2. 스트럿츠는 강력하고 쉽게 웹프로그래밍을 개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입니다. 
우리가 사용할 스트럿처 버전은 2.1버전 입니다. 네 맞습니다. 오래된 버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자바는 스프링이 기본이고 스트럿처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고도화를 하지 못한 오래된 프로젝트에서는 스트럿츠를 사용중이고 대부분 2.1버전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강의를 보는 분도 대부분 회사에서 오래된 스트럿츠 프로젝트 위해 읽어보고 계실거라 생각 됩니다.


 3. 우선 이클립스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주세요. 최신 버전으로 아무거나 설치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클립스에서 File -> New -> Dynamic Web Project를 클릭하여 웹프로젝트를 생성 합니다. 


 4. 그리고 프로젝트명은 "struts_gocoder"로 설정해주세요.(개인이 원하시는 프로젝트명으로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5. 웹프로젝트에 스트럿츠는 jar 파일로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이 스트럿츠가 만들어 배포하는 jar파일을 lib 폴더에 넣는것으로 스트럿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프로젝트가 완성되고 WebContent -> lib 폴더에  제가 첨부한 jar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를 탐색기로 여는 방법은 아래 링크 참조

 6. 그리고 view폴더를 생성하 hello.jsp를 만들어보겠습니다.


 7. 그리고 서버를 접속하면 이렇게 헬로우가 떴습니다. 물런 스트럿츠 기능은 하나도 사용안한 파일이기에 의미 없지만 그냥 끝내면 재미 없을거 같아 jsp를 생성했습니다. 
톰캣 서버 설정은


마무리


스트럿처는 jar로 된 프레임워크다. 
jar를 복사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이거만 알아두면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