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DAW

FL Studio - Nexus VSTi 설치 방법 / ISO

by 고코더 2019. 9. 24.


FL 스튜디오 넥서스 설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FL 을 사용한다면 꼭 설치해야 하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Nexus 입니다.
유투브 강좌에서도 보통 nexus를 사용하여 강의를 하기에 거의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구매하거나 다운받은 ISO 파일은 보통 두개 입니다.
설치를 하는 Nexus 2.iso 와 미디 컨텐츠가 들어 있는 Nexus Content.iso 입니다.



 2. ISO 압축을 풀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Nexus 2.iso 를 압축을 해제합니다.


 3. 그리고 Nexus 2 Setup.exe를 실행합니다.

 4. 신나는 음악이 나옵니다. 


 5. 설치 폴더는 자신의 FL이 깔려 있는 곳에 인스톨 합니다.
D:\Image-Line\FL Studio 12\Plugins\VST\Nexus


 6. Full installation으로 모두 설치 합니다.


 7. Next를 클릭 합니다. 스타트 메뉴 폴더 입니다.


 8. 이제 모든게 설정되었으면 인스톨을 합니다.



 9. 설치가 진행 됩니다. 저는 아주 긴시간이 걸렸습니다. 원래는 짧다고 하네요.


 10. 완료 하면서 신나는 비트도 꺼지게 됩니다.



 11. 이번에는 Nexus content.iso 파일을 압축해제 합니다.
이 파일은 샘플링이 담긴 대형 파일 입니다. 

 12. 압축후 나온 파일 폴더를 아래 폴더에 붙혀넣습니다.
제 설치 강의를 따라한분은 아래 위치이며
자신 FL 프로그램 FL Studio 12\Plugins\VST\Nexus 에 복사하면 됩니다.
D:\Image-Line\FL Studio 12\Plugins\VST\Nexus

여기까지 필수 플러그인인 nexus를 설치하였습니다.
ISO 파일은 두개 입니다. 하나는 설치고
하나는 샘플링 파일입니다. 혼돈하지 마시고 설치해보세요.


마무리


엄청난 용량에 플러그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