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애드센스

애드센스 - 클릭단 당가 높은 광고만 게재하기 / 광고 게재율 변경 / cpc 단가 높이는 방법(1)

by 고코더 2019. 8. 9.

CPC단가 높이기(1) 광고게재율 변경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오늘은 CPC 단가를 높이는 방법중 하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경험에 의한 단가 높이는 방법도 많지만 
저는 구글 레퍼런스가 제안하는 CPC 높이는 방법을 실험해볼려고 합니다.


 2. 그중에 첫번째인 광고 게재율 변경 하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기능은 광고 노출 비율을 줄이고 내 블로그에 뜨는 광고 갯수를 줄이지만
CPC가 높은 광고를 우선적으로 나타나게 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즉 100프로면 지금처럼 cpc가 높고 낮은게 동시에 나타나지만
70프로 한다면 그만큼 광고가 줄은 대신 cpc가 높은게 더 많이 나타나는 비율을 말합니다.


 3.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 아래로 이동하면 해당 기능이 나옵니다.
최적회 -> 추천 -> 광고 게재율로 이동


 4. 실헐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광고 유효노출률을 65프로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5. 잘못된 실험으로 사용자에 수익이 줄어 들수 있으니
10일동안 해당 게재율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6. 실험 실행 후에는 확실히 광고 수가 줄어듭니다.
특히 화면 밑 스크롤 밑에 이동해야 움직이는 광고들 우선으로 게재율이 낮아지고 있네요.
구글이 제안하는 CPC 높이는 방법들은
제가 직접 테스트 후에 리뷰하겠습니다!


마무리


광고가 많은게 능사는 아닌가 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