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63

사이트 - 사진,이미지 배경 지우는 site / remove.bg, burner.bonanza.com 배경 투명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러 기능으로 외곽선을 따서 메인 컨텐츠만 활용 하기도 하는데요. 참 귀찮고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 그런데 제가 소개해줄 사이트들은 이런 배경을 자동으로 지워서 메인 컨텐츠만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1.리무브.bg https://www.remove.bg/ ▼ 무료 이미지에서 사진 찍는 사람의 배경을 지워 봤는데요. 인식률이 장난 아닙니다.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람이 아닌 이미지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인물 사진에 배경을 지우고 싶을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2.버너 보난자 닷컴 https://burner.bonanza.com/ ▼ 이 사.. 2019. 1. 30.
사이트 - 저작권 없는 대표적 무료 이미지 Site 사용 가능한 프리 이미지 사이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 가장 대표적인 3곳을 소개 해드립니다.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니 이렇게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얼마나 고마운지요. 생각보다 이런 사이트가 많지만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갯수가 떨어지는 곳이 있죠. 그러나 아래는 이 두가지를 모두 충족 합니다. 1.픽사베이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많은 사이트가 보면 여기에 이미지를 많이 사용 합니다. https://pixabay.com ▼ 160만개가 넘는 무료 이미지가 존재 하고 장르별로 무한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면 일맥상통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2.프리 큐레이션 픽사베이보다 조금 더 감각적이고 이쁜 이미지가 많습니다. http://www.freeqra.. 2019. 1. 29.
구글 - 올해의 검색어 / 트렌드 순위 검색 많이 된 순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한해동안 사람들이 궁금해한 검색어는 무엇일까? 구글에서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 올해의 검색어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났습니다. ▼ 바로 구글 트랜드 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면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US ▼ 검색어 트랜드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2018년도는 월드컵이 최고의 검색 트렌드 였습니다. ▼ 나라 별로 트렌드 검색어도 알 수 있는데요 한국 접속해보면 https://trends.google.com/trends/yis/2018/KR/ ▼ 로스트 아크가 1등이네요. 저는 해본적이 없지만 정말 재밌었나보네요. 월드컵일 이겼습니다. 이 밖에도 나라별로 년도 별로 트렌드를 확인 가능하.. 2019. 1. 29.
윈도우10 - 작업 표시줄 투명화 하기 / TranslucentTB 업표작업표시줄 바탕화면 비치게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windows10 에서 작업표시줄을 투명으로 만들어주는 앱을 소개 해드립니다. ▼TranslucentTB ▼보통 작업 표시줄은 이렇게 검은색을 기본으로 자신만의 div 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거 때문에 모니터가 조금 작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소프트웨어 샵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translucenttb/9pf4kz2vn4w9?rtc=1&activetab=pivot%3Aoverviewtab ▼무료라서 더 좋네요 인터넷에서 무료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10 앱 스토어로 연결 합니다. ▼여기서 설치만 하면 끝! ▼그리고 오른쪽 아래 이렇게 메세지가 뜨.. 2019. 1. 28.
사이트 - 개발자 해외취업 커뮤니티 / nagaja.net 영어 이력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IT개발자라면 직종보다도 해외 취업이 좋은 분야 입니다. 그래서 제 주위 동료도 해외로 많이 나가 있는데요. 저도 최근에 영어 이력서를 작성하다 보니 이력서 샘플을 찾다가 이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나가자넷" ▼ 사이트 주소가 외우기 참 쉽네요. http://www.nagaja.net/ 사이트 자체는 활성화는 아직 안되어 있지만 볼만한 카테고리들이 존재 합니다. ▼ 영어 이력서 샘플 게시판입니다. http://www.nagaja.net/index.php?mid=board_02 http://www.nagaja.net/index.php?mid=board_03 ▼4년 이전의 글들이 많긴 하지만 참고하여 영어 이력서를 만들때 도움이 됩니다. ▼ Qna .. 2019. 1. 28.
마루 - 교육,사회봉사용 무료 호스팅 신청 봉사 단체와 IT 교육 기관 무료 호스팅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호스팅 업체를 보던 중 재밌는 제안이 있는 업체가 있어 소개 하려 합니다. 마루 호스팅 에서는 사회봉사와 교육용 호스팅을 무료로 제공 한다고 합니다. ▼ 사회 봉사 호스팅 야학 운영과 외국인 노동자 봉사 단체 홈페이지를 운영시에 무료라고 합니다. 혹시나 해당 사항이 자격이 된다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 받는건 어떨까요? https://www.maru.net/freehosting/freesociety.html ▼ 교육용 호스팅 다수의 교육생을 대상이라고 합니다. 학교,학원,교육원 등이라고 하는데 한국의 IT 학원에서 꼭 필요한 자원이 아닐까요? 각자의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면 신청하여서 하는 것 도 좋아 보입니다. https://www.mar.. 2019. 1. 26.
그림판 - 테두리 색 쉽게 넣기 그림판으로 그림 테두리 색깔 입히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포토샵이 없을땐 역시나 그림판입니다. 그런데 그림판에는 테두리를 넣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런~~ 그래도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테두리를 만들 수 있으니깐요. ▼ 우선 무료 이미지를 하나 들고 왔습니다. ▼ 그림판에서 도형에서 네모를 선택합니다. ▼ 그리고 한쪽 모서리에서 네모를 시작으로 다른쪽 모서리 까지 네모를 만듭니다. ▼ 그러면 이렇게 툴 없이도 네모난 테두리의 색이 입혀집니다. 쉽죠? 툴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저희에겐 그림판이 있으니깐요 마무리 제 블로그 거의 모든 이미지가 그림판 제작입니다. 2019. 1. 25.
채팅 - 홈페이지에 라이브 chatting 설치하기 가가라이브 채팅방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개인 홈페이지에 가면 자주 보이는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 어딜가나 자주 보이는 채팅방 기능입니다. ▼ 무엇인가 찾아봤더니 가가라이브라는 채팅방 모듈 이네요. http://www.gagalive.com/live/livechat 서비스 자체는 무료이고 누구나 코드 한줄이면 원하는 곳에 채팅을 달 수 있습니다. ▼ 이거 한줄이면 채팅방이 뚝딱 생겨버리네요. ▼ 구체적인 옵션도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www.gagalive.com/live/livechat 보안 채팅방이라고 회원과 연동하여 사용자명을 고정 시킬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방의 UI를 수정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옵션도 존재 합니다. 하지만 SWF 즉 플래시로 만든 기능이라 얼.. 2019. 1. 24.
크롬 - 웹 페이지 풀 캡처 / full page screen capture 웹사이트 전체화면 capture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크롬에서 발견한 완벽한 스크린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평소에는 네이버 툴바를 활용하여 전체화면을 스크린 캡쳐를 사용 했지만 좋은 결과물을 얻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풀 페이지 스크린 캡쳐는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완벽하게 캡쳐를 해줍니다. ▼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 합니다. http://bit.ly/2JSOswE ▼ 그리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캡쳐를 합니다. ▼ 그럼 저장 페이지로 이동하고 PDF 와 PNG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PDF 저장 옵션은 쓸모가 많아 보입니다. 앞으로 페이지 캡쳐 할때는 해당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무리 정말 깔끔하고 완벽한 페이지 화면 캡쳐 프로그램 2019.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