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JAVA

Spring Boot 1.x 버전은 사용하지 마세요! 지원 종료

by 고코더 2022. 2. 17.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굿바이 스프링부트 1.x

스프링부트는 현재 기준으로 최신 버전은 2.6.3 입니다. 그렇다면 1.x 버전은 지금 현재 어떤 위치에 있을까요?
해당 1.x 버전은 지원이 종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 버전입니다. 이건 제가 주장는게 아닌 스프링 공식 블로그에서 말하는 내용입니다.

https://spring.io/blog/2019/08/06/it-is-time-goodbye-spring-boot-1-x

It is time - Goodbye Spring Boot 1.x!

<p>As mentioned in the <a href="https://spring.io/blog/2018/07/30/spring-boot-1-x-eol-aug-1st-2019">announcement</a> last year, the Spring Boot 1.x line has reached end of life. Spring Boot 1.5.22 which was released earlier today will be the last release i

spring.io


1.x 버전 종료 선언 전문


작년 발표에서 언급했듯이 Spring Boot 1.x 라인은 수명이 다했습니다. 오늘 일찍 출시된 Spring Boot 1.5.22는 1.x의 마지막 버전이 될 것입니다. 라인. 대부분의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Spring Boot 2.x로 업그레이드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직 마이그레이션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그레이션 가이드에 1.x에서 2.x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원활한 업그레이드 경험을 위해 최신 안정 릴리스로 바로 이동하는 대신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 1.5.x 버전에서 최신 2.0.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2.1.x 라인에서 최신 릴리스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