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개발기타

자바스크립트, CSS 브라우저별 호환성 체크 사이트 - caniuse.com

by 고코더 2021. 1. 19.

JAVASCRIPT, CSS 크로스 브라우징 호환 테스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이번 시간에는 정말 유익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로스 브라우징 환경에서 동작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호환성이 뛰어난 문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익스플로러가 문제를 일으킵니다. 매번 브라우저별로 테스트를 할 필요 없이 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호환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캔아이유즈 닷컴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하면 빨간 검색창이 눈에 먼저 보입니다. 이 검색창에 궁금한 문법을 입력하면 됩니다. 가령 예를 들면 

https://caniuse.com/

 

 3. 자바스크립트에서 배열을 찾아주는 "findindex"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브라우저별 호환성을 보니 ie11에서도 이 함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사용하기 매우 어려운 환경이 됩니다.

 

 4. 그래서 이번에는 indexof를 검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ie11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배열을 찾을 땐 이 함수를 사용해야겠네요. 이런 식으로 크로스 브라우징 테스트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이번에는 CSS 문법을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text-align을 찾아보니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나도 기본적인 문법이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개발자를 위한 멋진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