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브라우저

Evergreen Browser - 에버그린 브라우저란?

by 고코더 2021. 1. 18.

자동 업데이트되는 브라우저 "에버그린 브라우저"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상록수를 영어라 하면 에버그린(Evergreen)입니다. 사계절 내내 푸른 나무를 통틀어 말합니다. 대표적인 종류로는 소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가끔 대나무 숲에 가면 언제나 푸른 녹색을 구경할 수 있는 이유도 상록수 종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IT 그리고 브라우저에 왜 이런 에버그린이라는 단어가 접목이 되었을까요?

 

 

 2. 오랫동안 우릴 귀찮게 했던 브라우저는 다름 아닌 익스플로러입니다. 매번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업데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인 10인지 11인지 구별도 안될 정도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의 문제는 항상 존재합니다. 제때 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하면 서핑의 차질이 생기고 보안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가끔은 업데이트된 익스가 오히려 실행되지 않아 다시 설치하고 는 했습니다. 

 

 

 3. 대표적인 에버그린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입니다. 크롬은 물론 크롬 기반으로 만들어진 웨일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크롬을 사용하면 익스처럼 계절마다 업데이트 설치를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입니다. 사계절 내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에버그린 브라우저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에버그린 브라우저는?


 

 4. 에버그린 브라우저

* 크롬 기반의 모든 브라우저 (웨일, 얀덱스, 스윙 등등)

* 파이어폭스 

* 크로미움 기반 엣지

 

 5. 에버그린이 아닌 브라우저

* 기존 익스플로러

* 애플 사파리 

 

 


마무리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면 에버그린 브라우저

익스, 사파리 빼고 에버그린 브라우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