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I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 공식 메뉴얼 사이트 / code.visualstudio.com/docs

by 고코더 2021. 1. 12.

VSCode 설명서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VSCode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디터입니다. 신입 시절에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해왔고, 닷넷 개발 이후에는 이 코드를 사용하면서 MS가 만든 개발 툴에 대해 애착이 남다른 거 같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아주 편리한 기능들은 언제나 봐도 감탄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는 따로 설명서를 읽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개발되어 있지만 MS는 해당 공식 매뉴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바로 code.visualstudio.com/docs 입니다. 

 

 2. 사이트에 접속하면 Docs 카테고리에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언어별 설정까지 상세하게 기록해놓았습니다.

 

 3. 설명하기 어려운 개념들은 동영상으로 친절하게 설명을 해놓기도 합니다. 

 

 4. 그리고 해당 문서가 도움이 됐는지 설문조사를 하여 좀 더 보강하기도 하면서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 갑니다. 

 

 5. 특히 언어별로 세팅 과정은 현업에서 아주 좋은 문서입니다. 확실히 이런 부분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최고인 거 같습니다. 

 

 6. 그리고 영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크롬의 한국어 번역 기능을 통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유료로 만들어도 베스트셀러였을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