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React

ReactJS - 리액트를 만든 개발자는? , 왜 리액트 사용해해야 하는가!

by 고코더 2021. 1. 4.

리액트란?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오늘은 리액트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13년도에 공개되어 2015년도에는 React Native가 발표되었습니다. 웹부터 모바일까지 확장해서 여전히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 최고의 라이브러리입니다. 오늘은 이 리액트란 녀석을 만든 사람과 왜 이걸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페이스북 개발자가 만든 프런트엔드 라이브러리


 

 2. 리액트는 Jordan Walke라는 천재 개발자가 만들었습니다.  

현재 2010년 페이스북에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재직해왔고, 워싱턴 대학을 나오고, 아마존에서 일을 한 경험도 있는 엘리트 개발자입니다.

https://twitter.com/jordwalke

 

 3. Jordan Walke의 깃허브와 링크드인도 한번 둘러보세요. 존재감이 확실합니다.

https://github.com/jordwalke

 

https://www.linkedin.com/in/jordan-walke-1250b634

 

 


왜 리액트여야 하는가?


 

 4. 리액트는 기본적으로 View를 개발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앵귤러(Angular)와 같은 프레임워크가 아닌 자바스크립트 UI 라이브러리입니다. 웹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을 사용하지 않고 기초적인 HTML과 CSS로도 충분히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걸 동적으로 데이터를 UI에 전달하는 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리액트를 사용하면 사용자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UI를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 덕분에 페이스북, 야후, 인스타그램, 깃허브 등 대형 사이트들이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형 서비스일수록 유지보수에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걸 재사용성을 높여서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들어 줍니다.

 

 5. 그밖에 특징으로는 사이드 렌더링 지원을 통하여서 브라우저의 초기 렌더링 딜레이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SEO 호환이 가능한 측면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독성이 매우 높아서 개발과 유지보수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React는 라이브러리라는 특징 때문에 프레임워크와 혼용 가능합니다.

 


마무리


 

페이스북처럼 좋은 느낌을 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