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크리에이터

셔터스톡 - Shutterstock 이란? / 창작자와 구매자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

by 고코더 2020. 7. 2.

셔터스톡이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생활속에 스며든 사진 누구나 사진을 찍고 이를 감상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의 발전으로 이미지를 활용하는 분야가 점 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 홍수에서 가장 빛이 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셔터스톡(Shutterstock )입니다. 


셔터스톡이란 회사는?


 1. 셔터스톡은 뉴욕의 본사가 있는 세계 최대의 포토 사이트 입니다. 수 천만장의 사진이 업로드 되어 있고 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사업을 일명 "서브스크립션" 이라고 합니다. 정기구독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바로 넷플릭스 입니다. 사용자는 일정 구독료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기 때문에 각광받는 방식입니다. 


 2. 셔터스톡을 만든 사람은 존 오링거라는는 프로그래머이자 사진작가이면서 셔트스톡을 만든 사업가입니다.  현재는 억만장자가 된 성공한 사업가이며 현대판 봉이 김선달이라고 불리웁니다. 사업을 하게 된 계기는 전문 이미지의 사용료가 너무 비싸다는걸 깨닫고 본인이 직접 찍은 3만여개의 사진을 시작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덕분에 세계 50개국에서 사용하는 최대 이미지 온라인 마켓이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저작권료를


 3.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터에게도 좋은 서비스 입니다. 사진을 찍는 수 많은 아마추어 프로 작가들에게 활동의 영역을 넓혀주었습니다. 한 블로거는 9천여장의 사진으로 매달 $500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고 있는 내용을 인증하는 내용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4. 이처럼 자신이 찍어온 사진을 부담없이 올리고 셔터스톡은 이를 구독서비스로 판매하여 많은 창작자에게 수익을 나눠주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셔터스톡으로 수익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꼭 프로작가가 아니더라도 좋은 사진이 있다면 일반인도 소소한 벌이가 될 수 있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나만 혼자 즐기기 아까운 사진이 있다면 셔터스톡을 이용해서 한번 전세계 사람들과 창작물을 나눠 보세요.


마무리


사진을 찍는 분이라면 혹은 사진을 구하는 분이라면 셔터스톡을 이용하여 저렴하고 이미지를 사용하고 나의 창작물로 수익을 벌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