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노션

노션 - 워크스페이스(workspace)란? / 추가하기 / Notion

by 고코더 2020. 4. 6.

Notion에서 워크스페이스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노션에서는 에버노트와 원노트에는 없는 워크스페이스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개발자라면 익숙하시겠지만 노트앱에서도 워크스페이스를 보니 반갑네요.



workspace란?


 1. 노션에서는 워크스페이스 Workspace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자바 개발자면 익숙한 이름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는 작업 공간 프로젝트를 괸리하는 폴더를 지칭합니다. 노션에서도 거의 같은 개념으로 쓰입니다. 작업목록처럼 자신이 필요한 작업을 구분할때 사용합니다.


 2. 예를들면 회사에서 일할때 쓰는 페이지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지를 구분한다면 이렇게 두개의 워크스페이스로 나누고 회사에서는 회사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하여 기록을 하고 집에서는 개인 워크스페이스로 변경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워크스페이스는 작업을 나눌 수 있는 훌륭한 방식입니다. 



워크스페이스 생성하기 


 3. workspace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내 계정이 나타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아래처럼 펼쳐지고 "Create or join workspace"를 클릭 합니다.  


 4. 그럼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워크스페이스의 이름과 참여 가능한 인원을 선택합니다.



 5. 워크 스페이스 생성되면 기본 템플릿을 생성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Start With Templates를 하면 기본으로 필요한 템플릿을 생성하여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줍니다.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6. 그럼 방금 내가 만든 워크스페이스가 실행됩니다. 그리고 내 프로필을 클릭하면 방금전 만든 스페이스가 추가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마무리


필요한 큰 작업의 카테고리를 워크스페이스로 나누세요.


댓글